ScanMAC본 블로그 주인 NiCo(쏘울)가 중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국 내 Telematics 전문기술정보 포털 사이트 ( http://www.scanmac.com )의 Domain Name이자 브랜드명이며 Scan Media Access Control의 약자 입니다.
중국에서는
"汽车导航通信网 (ScanMAC)"이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ScanMAC중국과 인연을 맺기 시작하던 초기부터 중국 내수 시장을 확보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을 해오면서 중국 내수의 바탕을 다지고 중국 내 온.오프라인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Telematics 전문정보 포털 사이트 ScanMAC.co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텔레매틱스 (Telematics)란 원격 통신을 뜻하는 텔레커뮤니케이션(Telecommunication)과 정보과학을 뜻하는 인포매틱스(Informatics - information science)의 합성어로써 사전적 의미로는 자동차, 항공기, 선박, 기차와 같은 운송 수단에서 컴퓨터 시스템, 무선 통신 기술, 위성항법장치, 인터넷 통신 문자 신호와 음성 신호 전송 기술 등에 의해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이를 압축하면 ‘모든 운송 수단의 이동 중에 정보가 제공되는 무선데이터 서비스’라는 의미가 됩니다.

이것을 현존하는 솔루션에서 찾아 보자면
GPS, GIS, CAR Navigation, 차량용 컴퓨터, 모바일 디바이스, 멀티미디어 기기, Hi-Pass 단말기, 블랙박스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종류들이 있고, 도로 정체 및 교통 정보, 여행 정보, 도로 정보, 차량 위치정보, 차량 원격관리 및 서비스, 안전 운전과 차량의 보호 및 고장 진단과 같은 차량 유지 서비스 등으로 대별해 볼 수 있으며 이것은 인프라적인 요소가 필요한 지능형 교통시스템(ITS :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기술과 결합되어 있습니다.
(참조 :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첨부한 텔레매틱스 (Telematics) 용어설명)

  ScanMAC.com약 10년째 텔레매틱스 (Telematics) 산업 전반에 속하는 기술과 정보 그리고 솔루션을 다루는 전문기술정보 포털을 지향하면서, Telematics와 ITS 관련 H/W, S/W, 통신 등 산업 전반의 기술정보 그리고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GPS, GIS, CAR Navigation, 차량용 컴퓨터, 모바일 디바이스, 멀티미디어 기기를 포함하는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기반으로 중국 최초의 Telematics 전문기술정보 포털 (http://www.scanmac.com) 온라인 사이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10년간의 세월이 흐르는 동안 “
ScanMAC”은 중국에서 Telematics를 기반으로 하는 업계에 브랜드화로 정착하였고 점차 고 품격 명품 브랜드로 그 인지도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ScanMAC중국의 13억 인구를 대상으로 GPS, GIS, LBS, CAR Navigation, 차량용 Mobile 컴퓨팅, 차량용 Mobile 멀티미디어, 차량용 Mobile 통신, 교통정보 등 Telematics와 관련되는 기술과 솔루션(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 등)을 제공하고, 중국 국내와 해외의 신기술 신제품을 발굴하고 소개하는 비즈니스로 고 품격 명품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입니다.
이미 중국 내 Telematics 관련 온.오프라인 동종 업계에서는 브랜드 인지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중국 내 유명 검색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에 랭크 되어 있습니다.

Telematics는 계속하여 진화 발전하고 있는 산업으로서 앞으로 우리의 실 생활 전반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에 따르는 많은 신기술 신제품들이 속속 출현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것입니다.
ScanMAC은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중국에서 제일가는 Telematics 명품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ScanMAC은 !

ScanMAC은 Telematics에 관련된 기술과 정보를 집약하고 대중화시키며 소비자와 연구 개발자 그리고 생산자를 아우르는 최신의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Opinion Leader로서의 역할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ScanMAC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Telematics System과 관련된 다양한 신기술과 정보를 취합하고 분석하여 엄선된 정보를 바탕으로 이를 응용하고자 하는 정부기관이나 기업과 단체 또는 개인에게 양질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생산자 그리고 서비스 사업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ScanMAC이 추구하는 것은 Telematics와 관련한 다양한 기술과 정보를 초보자에서 부터 전문가까지 그리고 실수요자 누구나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며, 이것을 바탕으로 연구 개발자와 생산자 판매자 그리고 서비스 사업자에 이르기 까지 하나의 대중화된 기술 정보와 제품 정보를 나누는 공동체의 커뮤니티를 형성 함으로서 서로에게 도움이 되며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용어설명

  Telematics(텔레매틱스)의 정의

텔레매틱스(Telematics)란 원격 통신을 뜻하는 텔레커뮤니케이션(Telecommunication)과 정보 과학을 뜻하는 인포매틱스(Informatics - information science)의 합성어로써 사전적 의미로는 자동차, 항공기, 선박, 기차와 같은 운송 수단에서 내장된 컴퓨터 시스템, 무선 통신기술, 위성항법장치, 인터넷에서 문자 신호와 음성 신호를 바꾸는 기술 등에 의해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를 압축하면 ‘운송 수단의 이동 중에 정보가 제공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라는 의미가 된다.

즉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운전자에게 운전은 물론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컴퓨터와 이동 통신을 조합한 차세대 자동차 기술의 꽃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통신, 컨텐츠 등 연관 산업의 동반 성장이 기대되는 텔레매틱스 산업은 내수 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한 國富 창출의 효자 노릇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산업이다.


  Telematics(텔레매틱스)의 목적

텔레매틱스는 현재 자동차 시스템용으로 주로 쓰이고 있으나, 원래의 목적은 업무 또는 정부 관련 공공 서비스의 주최를 개선하기 위해 대규모 네트웍 상에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전송하고자 하는 표면상의 목표가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컴퓨터와 무선통신 기술이 혼합된 결정체라 정의할 수 있다.

사용 목적에 따라 교통 정보 및 내비게이션을 위한 서비스, 안전 운전과 차량의 보호 및 고장 진단과 같은 차량 유지 서비스 그리고 사용자를 위한 엔터테인먼트 및 통신 서비스 등 3가지 형태로 나눠볼 수 있다. 이를 위해 기본적으로 자동차의 정확한 위치파악을 위한 ‘위치항법장치(GPS : Global Positioning System)기술’과 ‘지리정보시스템(GIS :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지능형교통시스템(ITS : Intelligent Transport Systems)기술’도 같이 결합되어 제공된다.

가장 주목 할만한 텔레매틱스의 예로는 인터넷 그 자체가 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인터넷은 통신 백본을 통하여 전세계적으로 연결된 컴퓨터 네트웍의 수에 좌우되기 때문이다. 이 용어는 행선지까지 찾아가는 경로를 안내해 주는 장치와 원격 진단 등을 위해, GPS 추적장치와 무선 통신 등이 결합된 자동차 시스템을 지칭하는 쪽으로 진화해 왔다. 유럽의 많은 국가들은 텔레매틱스를 정부, 기업 및 교육 분야에 활용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정책들을 개발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