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차 스마트폰과 iPAD를 대표로 하는 타블렛 PC가 생활반경으로 들어 오면서 Mobile Internat 사용자 환경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컴퓨터의 브라우저 경쟁도 가열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대표주자들을 보자면......
Google Chrome, Internet Explorer, Mozilla Firefox, Opera, Apple Safari
사용자의 취향과 사용 환경에 따라 각각의 브라우저 별 선호도와 장단점이 있겠지만, 최근의 브라우저 경쟁에 있어서 대별되는 키워드는

1. 웹표준 준수
2. 더욱 빨라진 속도
3. 더 넓고 시원한 사용자 화면 디자인
4. 각자의 특징적인 다양한 기능 지원
5. 다양한 부가기능, 즉 확장 플러그인 개념의 사용자 환경 및 기능 확장

Mozilla Firefox v4.0 Final

다음은 본인이 선호하는 취향에 따라 꾸며본 Mozilla Firefox v4.0의 화면 구성입니다.

1. Mozilla Firefox v4.0 RC2 Build 3


2. 각각의 부가기능 및 구성별로 배치된 화면 ( 좀더 넓고 시원한 화면을 위해 평소에 잘사용하지 않는 메뉴와 기타의 안내 상태바 등을 배제하고 꼭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배치 했다. )


3. 마우스를 좌측으로 가져가면 슬라이드 모드로 즐겨찾기가 나타났다가 자동으로 들어간다.


4. Yoono 부가확장 기능을 통해 늘 애용하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별도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없이 파이어폭스 화면 내 사이드에 펼쳐놓고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5. 마찬가지로 왼쪽 사이드로 트위터를 열어놓고 실시간 대화도 하면서 오른쪽으로는 원하는 사이트를 열어 놓고 사용가능, 기본적으로 파이어폭스가 탭브라우저 이므로 원하는 사이트를 무제한으로 열어 놓고 사용할 수 있다.


6. 왼쪽 사이드에 트위터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추가로 즐겨찾기가 슬라이드로 열린 상태 (즐겨찾기 창은 마우스를 왼쪽으로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힌다)


7. 이번에는 왼쪽 사이드로 열렸던 트위터 창을 닫고 별도의 탭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 창을 열어 놓은 상태, 탭전환에 따라 다른 사이트를 열어 웹서핑 가능


8. 별도의 탭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 창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즐겨찾기가 열린 상태


9. 왼쪽 사이드로 트위터 창을 열고 별도의 탭으로도 트위터와 페이스북 창을 열어 놓은 상태에서 즐겨찾기가 열린 상태.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이겠지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사이트 :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featured

브라우저는 사용자의 선호도에 따라 호불호가 다르기 때문에 어느 것이 더 좋다 나쁘다라고 하기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것을 얼마나 편리하게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 장단점은 달라지겠지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