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데이터 파일의 백업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평소에는 잘 모르다가 어떤 이유로 인해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발생한뒤 후회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소에 백업을 게을리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귀찮아서 차일피일 미루다가 사고가 난뒤에 그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프로그램은 그 종류가 많지만 나름대로 일장일단들이 다 존재 합니다.
그런중에 쓸만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되는 것이 Sync Now! Professional v4.3.5.134 입니다.
제가 사용해본 중에 가장 맘에드는 동기화 프로그램입니다.

동기화 프로그램들의 기능은 대부분 특정 소스 폴더에서 지정한 타겟 폴더로 복사해 주는 기능과 최근 업데이트된 파일들을 백업해주는 기능들인데 Sync Now! Professional도 비슷한 기능을 하지만 백업 및 동기화 방법의 설정에 따라 최근 업데이트된 소스폴더와 동일하게 타겟 폴더를 업데이트해주는 기능인데, 예를들어 소스폴더에는 존재 하는데 타겟 폴더에는 없는 파일을 타겟 폴더로 복사해주거나, 소스 폴더에는 없는데 타겟 폴더에만 존재하는 파일을 자동으로 삭제하고 소스 폴더와 동일하게 만들어 준다던가 하는 기능들이 타 동기화 프로그램에 비에 월등한 장점이라 볼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사이트 : http://www.liuxz.com



백업 동기화할 폴더들을 설정해 놓은 화면.

동기화 작업을 하기전에 미리보기, 즉 소스폴더와 타겟 폴더를 비교해서 보여준다.

필요에 따라서는 실시간 동기화도 가능(스케줄링 백업 기능)

구글링을 생활화 하면????...... *)*


+ Recent posts